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구민회)
사진은 단거리 지대공 미사일 천마.
이번엔 사진 촬영용으로 운용했지만.적은 비용으로 만든 자폭 드론인데도 상대가 방어하기 쉽지 않으니 가성비가 굉장히 높은 무기다.
국내 최고 무인기 전문가로 꼽히는 홍성표(66) 한국군사문제연구원 국방군사전략실장은 북한의 킬러 드론 도발에 대비해 드론 대응 역량을 대폭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KA-1과 아파치 헬기까지 투입했지만 2m짜리 무인기를 잡는 데는 가성비가 낮은 작전을 할 수밖에 없었다.AFP=연합뉴스 -북한 무인기 수준은 어떤가.
하드 킬은 레이저 무기나 대공포·미사일·항공기로 드론을 파괴하는 방식이다.4차 산업혁명으로 가능해진 인공지능(AI)과 로봇 기술이 결합하면서 최첨단 무인기가 맹활약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전쟁 초기 미국은 무인기 스위치 블레이드 700기를 제공했고.
2014년 북한 무인기가 청와대를 촬영한 이후 2015년 최대 20㎞밖에서 무인기를 탐지하고 3㎞ 내에서 격추할 수 있는 탐지·요격 자산인 비호 복합 체계를 갖췄다.북한 무인기 500여대 보유한 듯 -북한의 이번 도발 의도는.
문재인 정부의 영향이 있다고 본다.특히 비호복합 체계가 작동하지 못한 이유 등을 점검해야 한다.
9·19 합의에 따르면 2019년 11월 1일부터 무인기는 군사분계선을 기준으로 동부지역은 15㎞.김은송 인턴기자가 인터뷰에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