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161390) 15.4Q 실적발표회
EU의 장기전 준비 올해 춘계 전투가 러시아에 불리하게 기울어도 전쟁이 쉽게 종결되지는 않을 것 같다.
곽 회장은 이밖에 한국은 안보상 국제 문제가 몹시 중요한 나라라며 우리 젊은이들에게 세계적인 현안을 어떻게 보고 어떤 활동을 해야 하는지를 일깨워줄 수 있는 포럼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생각이라고 밝혔다.곽 회장은 노르웨이의 유엔협회는 이 나라의 비상임이사국 도전을 앞두고 당선 후 안보리 의장국을 맡으면 어떤 일을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인지 의견 수렴을 주도했다며 이런 내용을 선거운동 때 적절하게 사용해 도움을 준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장진영 기자 저는 지난 10여년 동안 이런 회장 자리를 맡아 달라고 요청해도 부응한 적이 없었지만 이번엔 수용하게 됐습니다 유엔한국협회를 새로 이끌게 된 곽영훈 신임 회장은 21일 취임을 앞두고 지난 15일 이렇게 털어놨다.유엔한국협회는 유엔과 국민을 잇는 다리가 돼 유엔의 이념을 확산.유엔과의 인연도 남달라 1970년 이후 유엔개발계획(UNDP)의 시니어 컨설턴트로도 오랫동안 활동했다.
인천공항 건립 등 굵직한 국가건설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고 주도해 왔다.전직 외교관과 학자 등 유엔 관련 전문가 100여 명으로 구성됐다.
곽 회장은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 건축학을 전공한 뒤 하버드대 대학원에서 정책학과 교육학을 공부하고 동국대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딴 특이한 경력을 쌓아왔다.
고취하고 국제평화 유지와 세계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민간단체다.총자산 가액이 5억원 이상인 공익법인은 공인회계사 등의 세무 확인 및 회계감사도 받아야 한다.
노조는 일반 공익법인처럼 사업 과제의 국고 지원은 받을 수 있지만.향후 회계감사를 강화하고 회계정보 공시를 확대하기로 했다.
정치적 목소리를 내는 노조라는 이유로 공익활동을 하는 다른 비영리조직과 달리 볼 이유는 없다.5%는 노조의 회계 투명성을 바란다는 여론조사도 있다.